신한은행, KSA 주관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
상태바
신한은행, KSA 주관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
  • 민병권
  • 승인 2022.10.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최초로 전 업종 1위 최우수 기업 선정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이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이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전 업종 1위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는 94개 업종 총 244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고객 상담 대기시간을 현저하게 단축시킨 ‘신한 AI 연계상담’의 혁신성이 높은 인정을 받았다.

신한은행은 조사 대상인 244개 기업 및 기관 중 1위를 차지해 은행권 최초로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은행부문에서는 8년 연속 1위를 최초 달성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최우수기업의 최고경영자에게 수여되는 Best CEO 상을 수상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 전 업종 1위 최우수기업 선정은 모든 고객 상담사들의 고객을 향한 진정성과 ‘신한 AI 연계상담’의 혁신성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수어상담’ 등 고객중심 상담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