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거리 자율휴업 권고…"현장 계도" [이태원 참사]
상태바
마포구, 홍대거리 자율휴업 권고…"현장 계도" [이태원 참사]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0.3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는 이태원 압사 참사와 같은 인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홍대 일대 업소에 자율휴업을 권고했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핼러윈을 하루 앞둔 이날 지역 내 유동 인구 집중지역에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홍대걷고싶은거리 상인회 등에 자율휴업을 권고했다. 마포구 내 클럽 등 춤허용업소는 57개가 있다. 

마포구 내 상점가를 방문해 안전 상황을 점검 중인 박강수 마포구청장. (사진 연합뉴스)
마포구 내 상점가를 방문해 안전 상황을 점검 중인 박강수 마포구청장. (사진 연합뉴스)

마포구는 이날 오후 8시 홍대 일대 인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자율휴업 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현장 점검과 계도에는 마포구청 직원 100여 명과 경찰, 상인회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날 오전 긴급대책을 보고받은 뒤 홍대 일대를 찾아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회 등에 주의와 협조를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대책 회의 등을 통해 시급하지 않은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사고 수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지시했다.

이태원 참사 여파로 서울 다른 자치구들도 일제히 축제와 행사 등을 취소했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31일 오후부터 11월 5일까지 구청 광장에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를 위한 분향소를 운영한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