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이태원 사상자 혐오 발언…자극적인 사고 장면 공유 절대 자제 부탁"
상태바
한덕수 "이태원 사상자 혐오 발언…자극적인 사고 장면 공유 절대 자제 부탁"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0.3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덕수 국무총리가 이태원 압사 사고 관련해 "일부에서 인터넷, SNS 등을 통해 사상자들을 혐오하는 발언이나 허위조작 정보, 자극적인 사고 장면을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행동은 절대 자제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 총리는 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망자 154명 중 1명을 제외하고 신원 확인이 마무리돼 이제는 장례 절차 등의 후속 조치가 본격적으로 이뤄져야 하는 시점"이라며 "유가족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필요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불행한 사고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필요한 제도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와 지자체, 관계기관, 의료기관은 함께 힘을 모아 마지막 순간까지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다시 한번 사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드리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드린다"며 "사상자 구조에 애쓴 구조 인력들의 노고와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도움을 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