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공모전' 개최
상태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공모전'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2.11.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공헌단체와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스타벅스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Build Your Community Store' 공모전을 개최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소통 및 참여 확대, 교육 및 자립지원 등 3개의 지정 주제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사회복지 및 비영리 관련 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고객 및 파트너가 직접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모사업의 지원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다.

대상은 5000만원의 사업비와 국외 커뮤니티 스토어 벤치마킹 탐방을 지원받고, 신규 커뮤니티 스토어의 파트너 기관으로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3000만원,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2월 5일 오후 4시까지로 이메일로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미국, 한국, 태국 등 전 세계에서 약 15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는 3곳의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사회공헌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커뮤니티 스토어가 더욱 환영받는 매장으로 자리잡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