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직업적 음모론자' 발언 한동훈에 "관종…고소할 것"
상태바
황운하, '직업적 음모론자' 발언 한동훈에 "관종…고소할 것"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1.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발언, 현행범으로 체포돼야 할 수준의 명백한 범죄"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자신을 '직업적 음모론자'라고 한 것을 두고 "즉각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소하는 것은 물론 국무위원의 막중한 자리에 걸맞은 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8일 밝혔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있다. 

황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한 장관의 발언은 현행범으로 체포돼야 할 수준의 명백한 범죄"라며 이같이 적었다. 한 장관은 전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황 의원과 방송인 김어준 씨를 '직업적 음모론자'로 지칭해 야당 의원들의 반발을 샀다. 

한 장관의 발언은 tbs 라디오 진행자인 김어준 씨가 '마약과의 전쟁이 이태원 참사의 원인'이라고 말한 데 민주당 의원들이 동조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에 황 의원은 "완벽한 모욕죄"라며 "최근 들어 소영웅주의와 '관종'(관심 종자)에 매몰된 한 장관이 틈만 나면 튀는 발언으로 그 천박함을 이어가던 중이라 놀랍지도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범정부 차원의 마약 단속과 이태원 참사 간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이어갔다. 황 의원은 "마약 단속에 성과를 내는 데 매몰되면 인파 운집 현장을 안전사고 위험 지역으로 인식하기보다 마약 사범 단속의 최적지로만 볼 수 있다"며 "시민 생명과 안전에 소홀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은 너무도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또 검찰 출신인 윤석열 대통령과 한 장관을 싸잡아 비판했다. 황 의원은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은 지독한 검찰 지상주의자들"이라며 "그들은 공통적으로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거나 사과하지 않고, 검사의 수사권과 기소권으로 대한민국을 자신들의 의도대로 끌고 갈 수 있다고 믿는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이어 "검찰 공화국의 폐해가 극에 달하고 있음을 느낀다"며 "한동훈류의 천박한 검찰 주의자들이 법의 이름으로 얼마나 법을 농락할지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