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귀염의 아이콘 '루니 툰’과 콜라보! [kdf MCM]
상태바
MCM, 귀염의 아이콘 '루니 툰’과 콜라보! [kdf MCM]
  • 이수빈
  • 승인 2022.11.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티’ 80주년 기념 컬렉션 론칭, 클래식 애니메이션 ‘루니 툰’의 글로벌 캐릭터 ‘트위티’ 80주년 맞아 특별 컬렉션 선보여, 트위티 캐릭터 활용한 백, 레디 투 웨어, 액세서리 등 30여 가지 제품 출시, 친숙함과 희소성으로 소장 욕구 자극
롯데百 본점서 11월 20일까지 팝업 스토어 진행

최근 색다름과 희소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협업 제품들이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명품 브랜드와 만화 캐릭터 간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뜨겁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 MCM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트위티’의 80세 생일을 기념하여 ‘루니 툰’과 함께 특별하고 새로운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트위티’는 오랜 세월 사랑 받아온 클래식 애니메이션 ‘루니 툰’에 등장하는 카나리 새 캐릭터로 노란색의 귀엽고 친숙한 외모가 특징이다.

음악과 미술을 비롯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였던 MCM이 트위티와 함께 론칭한 ‘MCM X LOONEY TUNES 컬렉션’은 트위티 캐릭터를 활용한 백, 레디 투 웨어,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약 30여 종류의 제품으로 출시됐다.  

오랜 역사를 보유한 문화 아이콘 MCM과 루니 툰의 만남은 하이엔드 패션을 유쾌하게 재해석해 탄생, 고객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의 백 라인은 블랙, 화이트, 코냑 버전으로 MCM의 상징인 비세토스 모노그램이 들어간 토트백, 쇼퍼백, 백팩 등의 쉐입으로 구성됐다.

레디 투 웨어는 MCM의 레터 로고가 담긴 후디와 스웨터 등으로 출시됐다. 가죽제품 외에 MCM 베이스볼 캡, 버킷햇 등의 액세서리도 론칭된 만큼 여러 가지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반응이다.

MCM X 루니 툰 협업 컬렉션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트위티 특유의 깜찍하고 유쾌한 얼굴과 MCM의 비세토스 모노그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MCM KOREA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트위티 AR 필터로 촬영한 뒤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할 시 트위티 풍선을 선착순 증정하고, 팝업 스토어 포토존에서 촬영 후 업로드 시 화이트 카드 홀더를 선착순 증정하는 SNS 이벤트다. 이 밖에 구매 고객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해당 이벤트들의 진행 기간 및 구매 금액에 따른 상품은 상이하다.

사진 MCM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