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특별 전시회 개최..."진정성 있는 ESG 실천"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특별 전시회 개최..."진정성 있는 ESG 실천"
  • 박주범
  • 승인 2024.05.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특별 전시회 개최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특별 전시회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하나은행의 복합문화공간인 H.art1(하트원)에서 발달장애 작가들의 예술작품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특별 전시회는 하나금융그룹이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작품 활동 기회 및 판로 개척을 통한 자립성 지원, 예술작품을 통해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4월 시상한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제3회 하나 아트버스’ 수상작 26점과 그룹 소속 발달장애인 예술팀 ‘하나 아트크루’의 작품 10점이 이달 말까지 전시된다. 

하트원 현장전시 외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홈페이지를 통해 VR전시도 만나 볼 수 있다. 오디오 지원을 통해 한글과 영어로 작품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됐다.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멸종위기동물 컬러링북 꾸미기’ 프로그램과 발달장애인 마술사의 마술쇼가 일정 요일과 시간마다 진행된다. 

현장 관람객 선착순 300명에게는 H.art1(하트원) 건물 1층 카페 음료 교환권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선입견 없는 세상에서 살아 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