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프레시, 자체 개발 ‘비건 치즈’로 2년 연속 ‘CES’ 참가 [kdf cheese]
상태바
아머드 프레시, 자체 개발 ‘비건 치즈’로 2년 연속 ‘CES’ 참가 [kdf cheese]
  • 이수빈
  • 승인 2022.12.2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CES 2022’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로 주목받은 아머드 프레시…슬라이스 형태로 또 한 번 출격
기존 비건 치즈의 부자연스러운 식감 개선하기 위한 연구 개발 착수, 완벽한 ‘멜팅성’ 향상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 프레시가 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2년 연속 참가, 자체 개발한 신제품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머드 프레시는 오는 1월 5일부터 8일(현지 시간)까지 진행되는 ‘CES 2023’의 ‘푸드 테크’ 섹션에 또 한 번 자체 개발 ‘비건 치즈’를 들고 출격한다. 푸드테크의 경우 앞서 열린 ‘CES 2022’에서 올해를 이끌어 갈 5대 트렌드 중 하나로 선정된 만큼 이번에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머드 프레시는 이번 CES에서 신제품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공개한다. 

지난 ‘CES 2022’에서 선보인 큐브형 제품의 경우, 현재 미국 뉴욕 거점 대형마트 200여곳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을 만큼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동물성 치즈만큼 뛰어난 맛과 풍미를 갖추고,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식물성 치즈는 딱딱하고 뚝뚝 끊어진다’는 기존 시장의 선입견을 완전히 뒤엎는 데 성공했다. 

뉴욕 소재 대형마트 입점 이후에도 품질 향상 및 품종 다양화에 주력해온 아머드 프레시는 북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슬라이스 형태의 제품 개발에 성공하며 K-푸드테크의 위상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슬라이스 비건 치즈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수준 높은 풍미가 특징이다. 아머드 프레시는 기존 식물성 치즈 시장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인 부자연스러운 식감을 더욱 개선하고자 ‘멜팅성’에 주목했다. 

열을 가했을 때 녹아내리는 정도를 뜻하는 멜팅성은 그간 기술적으로 구현해내기 어려운 것으로 여겨져 왔다. 일반 치즈에 버금가는 향상된 제품 퀄리티를 위해 자체 연구 개발에 착수했고, 그 결과 완벽한 멜팅성의 비건 치즈를 만들어냈다. 

이번 ‘CES 2023’에서 아머드 프레시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전시장 내 테크 이스트(TECH EAST) 쪽에 부스를 마련한다. 슬라이스 비건 치즈의 제품 경쟁력과 활용도를 알리기 위한 그릴드 치즈 토스트의 샘플링을 진행한다. 슬라이스 치즈의 플레이버를 더해 체다, 페퍼잭, 모짜렐라 등으로 확장하여 곧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 아머드 프레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