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유럽 ‘하이엔드 동박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유럽 ‘하이엔드 동박 시장’ 공략 본격화
  • 민병권
  • 승인 2023.08.0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 스페인 부지정지작업 착수
▶2025년 말 완공 후 연산 3만톤 하이엔드 동박 양산 돌입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2025년까지 스페인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하고 유럽 하이엔드 동박 시장을 공략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Mont-roig del Camp)에 총 5600억원을 투자해 연산 3만톤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 생산기지를 완공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쿠칭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스마트팩토리가 들어설 스페인 부지는 총면적 44만 400㎡(축구장 62개 크기)로 10만톤 규모의 하이엔드 동박 생산라인이 들어설 수 있다. 

이번 투자는 1단계에 해당하며 3만톤 규모의 동박 생산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향후 단계별 추가 증설을 고려해 인프라 선행 투자와 함께 태양광 발전용 부지 약 50만㎡도 확보할 계획이다. 

지난해 폭스바겐 그룹을 중심으로 스페인을 유럽 전기자동차 생산 허브로 구축하는 총 700억 유로(한화 약 99조원)의 초대형 프로젝트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를 포함시켰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는 “스페인 스마트팩토리는 기존 계획보다 확대된 3만톤 규모로 증설해 유럽 고객사의 현지화 요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하이엔드 동박 수요를 적극 대응하는 핵심 거점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배터리 고객사의 퍼스트 벤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