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플러스 "주거구독플랫폼 독립생활, 유럽진출 교두보 마련"
상태바
고수플러스 "주거구독플랫폼 독립생활, 유럽진출 교두보 마련"
  • 박주범
  • 승인 2023.11.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프랑스 파리에서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왼쪽)와 크리에이티브밸리 얀 고즐란 대표가 업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거구독플랫폼 독립생활을 운영하고 있는 고수플러스는 지난 7일 프랑스 파리에서 크리에이티브밸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은 독립생활의 글로벌 버전인 독립라이프(dokliplife)의 유럽 진출을 위해 크리에이티브밸리가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독립생활은 유럽 주거 구독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티브밸리로부터  프랑스 마케팅 전략과 실행 전략 수립, 비즈니스 확장, 현지 네트워크 지원 등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밸리는 지난 2011년  프랑스 파리에 설립된 엑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의 초기 아이디어 단계부터 주식시장 상장까지 기업에 포괄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는 투자기업이다.

독립생활은 전세계적으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점과 프랑스 1인 가구 비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프랑스는 올해 2월 기준 1인 가구 비율이 약 32%다. 이들 가구의 소득은 대체로 낮은 편이며, 주거 형태는 원룸 등 주로 소형 공간이다.

고수플러스 박영은 대표는 "독립생활 서비스를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있어 리에이티브밸리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고수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