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운영
  • 김상록
  • 승인 2024.03.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ESG 경영활동에 Z세대의 시각을 더하고 미래ESG 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이다.

LG전자는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ESG 대학생 아카데미 10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는 2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32명이 참석했다.

ESG 아카데미는 대학생을 ESG 인재로 키워내고, 이들과 함께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약 300명의 ESG 인재를 배출했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에게는 약 5개월 간 LG전자 ESG 실무진의 멘토링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ESG 가치관을 바로 세우고, 기업의 ESG 활동을 배운다.

매달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등 각 ESG 분야에 관한 미션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일상에서 접하는 환경 문제 해소 방안, 사회 취약계층의 접근성 제고 방안, 사회적기업 발전 방안 등을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앞선 활동에서는 노인 이동권, 쓰레기 분리배출, 미세 플라스틱 등의 사회 현안을 개선할 방법을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에 제안했다.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기능 중 노약자·저시력자를 위한 접근성 제고 방안을 고안했다.

우수하게 활동한 참가자에게는 LG전자 신입사원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한다. 상금이나 해외 탐방 기회도 마련됐다.

10기 ESG 대학생 아카데미로 선발된 조한희(23·식품생명공학)씨는 "LG전자의 ‘점자 스티커’처럼 문제 해결을 위한 부드러운 개입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미래 인재로 거듭나고 싶다"며 "ESG 활동을 기획부터 실천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10기 대표 유태준(25·공공인재학)씨는 "기업의 ESG 경영이 세계의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공부하고 싶다"고 했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방법을 고민하고, 훌륭한 ESG 인재로 육성해 아카데미 구성원들이 활동 이후에도 ESG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