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점] 특허심사 본격화, 롯데면세점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선언
상태바
[쟁점] 특허심사 본격화, 롯데면세점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선언
  • 김재영
  • 승인 2016.11.1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 브랜드 국내외 판로 확대 지원과 협력업체 대금 결제기한 단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 대표이사 직속 익명 소통 창구 ‘With Partners’를 개설 등
관련기사 : 롯데에 의한 롯데를 위한 롯데면세점의 사회환원?
관련기사 :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가을 면세특허 경쟁 통해 ‘기사회생’ 출사표 던져    

12월 특허심사를 앞둔 대기업 면세점들이 ‘지역상생’, ‘사회환원’과 관련된 잰걸음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15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중소‧중견 브랜드 국내외 판로 확대 지원과 협력업체 대금 결제기한 단축”등 상생 경영강화를 선언했다.

이 자리에는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와 임직원은 물론 롯데면세점 상품 파트너사 77개사 및 지원 파트너사 30개사 등 총 107개의 파트너사 임직원과 함께 ‘동반성장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 발표된 롯데면세점과 파트너사들과의 ‘동반성장 선언문’을 발표 했다 주요 내용으로 ‘중소‧중견 브랜드의 국내외 판로 확대방안’을 위해 소공동 본점 등 주요 매장에 중소‧중견 브랜드 인큐베이팅존(Zone)을 마련하고, 인터넷 전용관을 운영해 잠재력 있는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키로 했다.

이들 브랜드의 해외 진출 시 롯데면세점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수출 판로를 넓히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lootte-jang 사진 : 롯데면세점 제공 / 왼쪽부터 차례대로 한강문화 장용섭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 ㈜경홍아메스 김학 대표이사, ㈜엘엔피코스메틱 권오섭 대표이사

 

또 ‘건전한 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대금 결제기한을 단축하고, 제작기간과 납품기간을 보장해 파트너사의 부담도 낮춰주기로 했다. 특히 물가상승 등 관련 시장상황 변동에 따른 단가 상승요인이 발생해도 이를 유연하게 반영함으로써 경영의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파트너사들의 현장 목소리를 수시로 수렴하고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유관부서와 파트너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동반성장위원회’를 운영해 동등한 거래관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기로 했다. 특히 대표이사 직속 윤리경영팀에 익명성이 보장되는 소통 창구 ‘With Partners’를 개설해 빠른 해결책을 제시하기로 이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롯데면세점이 국내 1위, 세계 3위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롯데면세점을 믿고 묵묵히 도와주신 파트너사의 협력이 있었다”며 “파트너사와의 상생 방안을 성실히 실천해 성과를 함께 나누고 사회적 책임을 더욱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