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기술보증기금,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우리은행+기술보증기금,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황찬교
  • 승인 2020.05.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해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으며,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 등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5월 중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 함께 혁신성장기업들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방역 체계 준수를 위해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 '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임직원들이 제품 구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우리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