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주조, 몽환적 분위기 홈술용 오로라술 ‘블링블링 시리즈’ 출시
상태바
영덕주조, 몽환적 분위기 홈술용 오로라술 ‘블링블링 시리즈’ 출시
  • 민강인
  • 승인 2020.12.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링블링 바다별, 모래별, 노을별

경북 영덕의 전통주 기업인 영덕주조는 제품 속에 펄이 있어 흔들면 오로라와 같은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되는 블링블링 오로라술은 총 3종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링블링 오로라술 시리즈로는 '블링블링 바다별', 블링블링 '모래별'. '블링블링 노을별'이며, 연말, 연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홈술 및 혼술로 즐기기 좋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번 제품명은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정해졌다. 전국 대학생 칵테일 연합동아리 '코콕'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 대학생들이 직접 뽑은 네이밍이 이번 제품명으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단순한 네이밍이 아닌, 영덕의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자 했다. 푸르른 색이 특징인 '블링블링 바다별'은 동해를 품고 있는 영덕의 아름다운 바다를, '블링블링 모래별'은 아름다운 해변을, '블링블링 노을별'은 영덕의 저녁 노을을 나타낸다. 제품 디자인은 우리술 지원센터의 자문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블링블링 시리즈는 밤에 핸드폰 손전 등 위에 올려놓으면 우주 속 별들의 색감이 더욱 환상적인 모습을 보인다. 또 각각 푸른색, 노랑 색, 붉은색을 가지고 있지만, 각각의 색을 섞는 순간 생각지도 못했던 무지개 색 등 다양한 색이 탄생 한다. 

단순히 마시는 것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은 것이 이 술의 강점이다. 또, 바다별은 포도의 새콤한 맛을, 모래별은 복숭아의 달콤함을, 노을별 사과 맛을 담고자 했다.  

다만 단맛보다는 드라이한 맛에 강점을 두고 있어 온더록스(on the rocks), 칵테일, 하이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강점이 있다. 게다가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전통주 소믈리에이자 전통문화 플랫폼 기업 모던한 조인선 대표는 "이번 제품은 홈술, 혼술은 물론, 선물 및 기념일, 그리고 파티 및 행사로 확장되어가는 우리 전통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우리 전통주의 다양성을 위하여 이러한 제품은 계속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영덕주조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