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스, 프랜차이즈 기술창업 더 쉬워져
상태바
홈피스, 프랜차이즈 기술창업 더 쉬워져
  • 허남수
  • 승인 2021.01.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부터는 창업 기준이 낮아지고 공제 가입 대상 또한 대폭 확대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기술창업에 대한 규제 정도는 더욱 완화될 것이며, 새로운 모델의 사업유형 등장을 적극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종합 토탈 설비 솔루션으로 성장세를 걷고 있는 홈피스가 그 중 하나다.

홈피스는 가정집 수도꼭지 교체 시공부터 시작해 사무실, 영업장 등 대형 시설물까지 모든 건물의 기계 설치, 수리, 유지보수를 진행하는 기계설비업체다. 개별적인 보수 외에도 종합적인 보수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사업 영역으로 진행하는 업종으로는 대표적으로 여름에는 에어컨과 겨울에는 보일러, 온수기 등을 판매 시공하고 있으며 사계절동안 비수기 없는 제빙기, 냉동창고, 업소용 냉장. 냉동고 등을 판매 제작 설치 및 수리 유지보수 관리까지 종합 토탈 설비 솔루션으로 진행돼 홈피스만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집, 사무실, 영업장, 건물 등에 수도배관세척 및 배관관리, 샷시와 방충망 설치, 하수구 고압세척으로 고질적으로 일반 동네 설비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점들을 고퀄리티의 기술력을 통해 해결해주고 있다.

홈피스는 소독, 방역 등 다방면의 면허를 소지하고 있으면서 건물위생관리업으로도 진출을 꾀하고 있고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일자리와 창업 나눔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울 경기 지역에서 탄탄한 자리 매김한 홈피스에서 전국망을 생각해 지역의 지점 및 지사를 만들어 전국 네트워크 망을 형성하기 위해 각 지역의 지사 및 지점을 모집하고 있어 새로운 분야로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홈피스에 따르면, 기술이나 자격증이 없어도 홈피스에서 기술을 교육을 받으면 바로 현장에서 투입돼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세밀하고 정말한 기술교육을 한다. 또, 자금문제의 경우 홈피스의 주 거래은행에서 기술창업에 대한 지원과 자금계획과 창업 일자, 영업계획 등 본사에서 논스톱 관리 서비스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걱정을 덜 수 있다. 지사 및 지점 계약이 끝나면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가며 정규 교육을 통해 기술 이전부터 시작해 현장 실습, 운영 관련 교육까지 한번에 이뤄진다. 창업 이후 해당 지사 및 지점에 대한 마케팅을 본사에서 지원하며, 당장 시공 건수가 들어오지 않는 창업 초반부에는 일거리까지도 본사에서 직접 전달한다. 

홈피스 관계자는 "취업이 어려운 요즘 서민들에게 기술창업에 대한 희망을 주고 싶었다" 고 밝히며, "연장을 들 힘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라도 억대 연봉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