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혈관관리에 용이한 한방 재료
상태바
환절기 혈관관리에 용이한 한방 재료
  • 민강인
  • 승인 2021.03.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환절기는 큰 일교차나 급격한 온도 변화 등으로 혈압 정상수치나 혈관 관리에 더욱 유념해야 하는 시기이다. 

평소에 혈압이 높거나 혈관 건강이 좋지 않다면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지고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제 봄은 혈관이나 혈압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계절로 혈관에 좋은 영양제나 혈압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한방에서는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천마를 권하고 있다. 예부터 하늘에서 내려온 약재라는 천마는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현재도 이 효능에 대해 다양한 연구와 실험이 진행 중이다.

혈관 관리에 있어서 가장 주의할 점은 혈관 막힘이나 혈관 터짐 증상이다. 이는 혈압의 상태에 따라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천마의 가스트로딘 성분은 혈관 내벽에 쌓여 있는 노폐물를 제거하거나 혈관 확장과 탄력 유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혈압 안정과 뇌신경전달물질을 비롯한 뇌혈류장벽을 통과하는 물질을 가진 약재로 뇌경색 후유증 관리 등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활용돼 왔다.

38년 전통 한방전문기업 영화식품은 1등급 무주 천마를 이용한 ‘영화 천마즙’을 선보이고 있다. 영화식품은 지속적인 한방 연구와 기술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한방전문기업이다. 

영화 천마즙은 천마를 주 재료로 용안육, 당귀, 구기자 등의 보조약재들로 제조되며, 인공첨가물이 일체 배제하는 만큼 천마 본연의 맛과 향을 잘 표현하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기온 변화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혈관이나 혈압 관련 환자들이 늘어나는 시기이며 혈압 낮추는법, 혈압 높을 때 증상 등의 검색량이 급증한다”면서 “평소와 달리 두통이 자주 생기거나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면 뇌경색 전조증상을 의심할 필요가 있으며 천마와 같은 건강식품으로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전 제품 2개월분 이상 구매 시 5%씩 늘어나는 할인 행사와 5개월분 구매 시 1개월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