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신입사원 공개채용
상태바
GS리테일, 신입사원 공개채용
  • 김상록
  • 승인 2024.03.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채용 담당자가 강원대 캠퍼스에서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설명회를 하고 있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4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은 이번 채용을 통해 편의점 GS25의 실행력 제고와 운영 지원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영업 관리 직무 담당자(OFC: Operation Field Counselor)를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신입 사원은 △직영점 운영 △점포 운영 컨설팅 △점포 양·수도 및 재계약 △점포 손익 및 비용관리 등의 업무를 맡는다. 이후 MD, 전략, 마케팅, 인사, 점포개발 등의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는 직무 순환 기회가 주어진다.

일반 전형과 함께 캠퍼스 리쿠르팅 전형도 운영된다. 캠퍼스 리쿠르팅 전형은 지역 인재 발굴을 위해 △강원도 △제주도 △전라북도 △충청북도 내 대학 캠퍼스에서 1차 면접이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인력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 검사 △1차 면접(캠퍼스 리크루팅 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 △2차 면접 및 채용 검진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7월 중에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된다.

서류접수 기간에는 4월 1일 경희대학교에서 시작해 5일 전남대학교와 부산대학교를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8일에는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 팝업스토어와 11일에는 GS리테일 메타버스 등에서 설명회가 추가로 열린다.

문호진 GS리테일 인사팀장은 "AI 역량 검사 도입에 이어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팝업스토어 설명회와 캠퍼스 리쿠르팅 등 다양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며 "이를 통해 날로 변화하는 유통 환경을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