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상태바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 김상록
  • 승인 2024.04.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을 기부했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대상㈜은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고추장, 카놀라유 등 청정원 제품 총 1100여개를 기부했다. 또 3월 한 달간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쓰는 의류 및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의류, 생활용품, 장난감 등 임직원 기부 물품 1800여개를 지난 15일 추가로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기증 물품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을 비롯해,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 박정열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상㈜은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올 한해 굿윌스토어에 제품 및 임직원 기부물품을 지속해서 전달할 계획이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대상㈜의 지속적인 물품 기부활동으로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에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자원 재순환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SG경영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2021년을 시작으로 매년 굿윌스토어에 자사 제품과 임직원 기증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2023년 5월에는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4곳의 오픈을 앞두고 대규모 물품 기부를 통해 21명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매대 제품 진열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