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각’ 효과?…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시원하다"
상태바
‘김부각’ 효과?…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시원하다"
  • 김희온
  • 승인 2018.07.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마마무 화사가 김부각이라는 새로운 메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일 방송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화사가 두 번째로 출연해 자연스러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화사가 선택한 음식은 바로 김부각. 화사는 따뜻한 밥에 간장게장 내장을 넣고 비빈 다음 오징어 젓갈, 김부각과 곁들여 먹었다.


화사는 "(김부각) 생각보다 안 짜다"고 말하며 맛있게 먹었다. 화사는 긴 머리를 질끈 묶고, 민낯을 공개하는 등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또 다른 털털한 일상을 보여주며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앞서 화사의 곱창 먹방 방송 이후 곱창집이 성황을 이루고 화사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를 만큼 역대급 화제성을 자랑했다. 화사가 먹는 음식마다 맛있어 보이는 건 화사의 자연스러움 때문이 아닐까 추측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마마무의 화사가 설현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230,18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이 결과 화사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시원하다, 건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곱창, 팜므파탈’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98%로 분석되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