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뷰티 유튜버 '킴닥스'부터 베트남 한류 스타 '체리혜리'까지···
상태바
[신간] 뷰티 유튜버 '킴닥스'부터 베트남 한류 스타 '체리혜리'까지···
  • 한 윤철
  • 승인 2019.05.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북스, 16인 인터뷰 담은 '유튜브로 인생역전' 출간


국내 톱클래스 유튜버들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 나왔다. 게임, 뷰티, 먹방, 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국내 톱클래스 유튜버 16인의 인터뷰를 담은 '유튜브로 인생 역전'으로 도서출판 라디오북이 출간했다. 이 책은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삶을 개척한 국내 유명 유튜버들의 콘텐츠 기획과 촬영·편집 노하우, 채널 키우는 법, 구독자와 소통하는 법, 1인 크리에이터 시장 전망 등 유튜버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 정보를 담았다.·


인터뷰에 참여한 유튜버들의 면면은 화려하다. 책에 소개된 유튜버 16인의 구독자 수를 모두 더하면 약 1561만 명, 누적 조회 수를 합하면 약 54억8533만 회에 이른다. ▲33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먹방 유튜버 '떵개떵' ▲병맛 더빙 최강자 '장삐쭈' ▲국내 대표 게임 크리에이터 '김재원', '테스터훈', '겜브링' ▲대세 푸드 크리에이터 '홍사운드' ▲베트남 한류 스타 '체리혜리' ▲뷰티 유튜버이자 영화감독 '킴닥스' ▲키즈 콘텐츠의 대명사 '제이제이 튜브' ▲재활운동 전문 유튜버 '피지컬 갤러리' 등 현재 가장 핫한 유튜버들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4가지 주제로 톱클래스 유튜버들의 노하우를 전한다.

'취업 대신 유튜버 : 유튜버로 진로 문제를 해결한 20대들'에서는 취업 대신 유튜버를 선택한 이들의 고민과 성공, 향후 진로 구상에 대한 인사이트가 펼쳐진다.

‘양수겸장, 투잡 뛰는 유튜버 : 유튜브로 월급 두 번 받는 투잡러들’에서는 유튜버와 기존의 일을 병행하며 새로운 수익과 기회를 만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본업과 유튜브를 병행하는 이유와 목적, 이를 통한 새로운 기회 창출 노하우를 소개한다.

‘퇴사 그리고 화려한 인생 2막 : 퇴사하고 유튜브로 대박 친 승부사들’에서는 전업 유튜버를 선택한 이유와 이후의 삶, 전업 유튜버로서 성공하는 법을 다룬다.

‘유튜브로 인생 역전 : 삶의 위기에서 인생 역전한 핫한 유튜버들’에서는 인생 고비의 순간 유튜브로 대역전을 만든 가장 핫한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한다. 이들의 이야기에서 유튜브의 미래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법을 알 수 있다.


라디오북 관계자는 "유튜브로 인생 역전은 취업, 투잡, 퇴직, 인생 역전을 키워드로 톱클래스 유튜버들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기술적 설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한 크리에이터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유튜브 성공을 위한 귀중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