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소프트', 연중무휴 실시간 모니터링 통해 몸캠피싱 피해 해결
상태바
'퍼블소프트', 연중무휴 실시간 모니터링 통해 몸캠피싱 피해 해결
  • 허남수
  • 승인 2020.04.1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 용도는 기존의 휴대전화와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많다. 대중교통 길찾기·영상전화·온라인 쇼핑·위치확인·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휴대성과 기능성을 갖춘 거의 모든 물건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대체할 수 있게 됐다. 대부분의 서비스들을 손 안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인류의 생활 양상을 크게 바꿔놨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우리에게 새로운 위험도 함께 자리하도록 만들었다. 기술의 발전을 악용해 생겨나는 수법들은 날로 교묘해지고 지능적으로 변모하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영상 사기·영상 유출·영상 유포·영상통화 녹화·영상통화 대처)이라는 범죄가 활개치고 있다. 피해자에게 심각한 수준의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많아 사회적인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이용해 피해자들의 대처작업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무료상담과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몸캠피싱 협박범들의 패턴이나 피해자의 휴대전화 운영체제 등을 분석하고 있으며, 컨트롤러 시스템을 통해 C&C나 IDC 등 피해자들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있는 서버도 모두 확인하고 있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자동화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피해해결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몸캠피씽(영상통화 사기, 영상통화 삭제, 영상통화 유출, 영상통화 유포, 영상통화 피싱) 해결과 관련된 문의는 퍼블소프트의 공식홈페이지나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 

사진 = 퍼블소프트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