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肝) 건강 영양제 ‘밀크씨슬’, 올바른 제품 선택은?
상태바
간(肝) 건강 영양제 ‘밀크씨슬’, 올바른 제품 선택은?
  • 민강인
  • 승인 2020.12.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肝)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일에 관여한다. 해독 작용부터 에너지 대사, 면역체계 유지 등에 이르기까지 무려 500여 가지에 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간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평소 밀크씨슬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서양 엉겅퀴의 일종인 밀크씨슬에는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 기능을 활성화해주는 실리마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밀크씨슬을 꾸준히 먹으면 간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이탈리아 바리의대 연구팀이 간 기능이 떨어진 환자에게 밀크씨슬을 복용시킨 결과, 간 기능 주요 지표인 ALT와 AST 수치가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간에 좋은 밀크씨슬 영양제라도 원료가 유기농이 아니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밀크씨슬은 재배 과정에서 잡초가 많이 발생해 다량의 농약과 제초제가 살포되는 작물이기 때문이다. 이런 밀크씨슬로 만든 영양제에는 잔류 농약이 있을 수 있다. 특히 특정 성분을 고농축 제조하는 영양제 특성상 잔류 농약 역시 다량 섭취하게 될 위험이 크다.

밀크씨슬은 가능한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에는 부원료만 유기농으로 쓰면서 밀크씨슬이 유기농인 것처럼 광고하는 경우가 있어 주원료인 밀크씨슬이 유기농 원료인지 확인해야 한다. 

화학부형제 같은 첨가물이 없는지도 눈 여겨봐야 한다. 화학부형제는 타블렛 형태를 구현할 때 가루가 손에 묻어나거나 충격에 의해 쉽게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넣는 화학 성분인데, 체내 유입될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화학부형제 없는 유기농 밀크씨슬은 ‘뉴트리코어’, ‘바디닥터스’ 등 일부 종합비타민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으므로 구입 시 참고할 수 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무려 500여 가지에 달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신체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간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