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러닝 헤리티지를 담은 스니커즈 ‘벨로파시스’ 출시
상태바
푸마, 러닝 헤리티지를 담은 스니커즈 ‘벨로파시스’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02.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하이브리드 스니커즈 ‘벨로파시스(VELOPHASIS)’를 출시한다. 2000년대에 큰 인기를 끈 푸마의 헤리티지 러닝화 ‘컴플리트(COMPLETE)’ 라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당시 푸마는 컴플리트 라인을 통해 iCELL, e+CELL과 에버라이드(EverRide)와 같은 혁신적인 미드솔 기술력을 선보이며 전 세계 러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벨로파시스는 성공적이었던 컴플리트 라인에서 영감을 받아 과거와 현대 디자인의 장점만을 담았다. 어퍼 부분은 비대칭적인 디자인과 함께 벌집 모양의 패턴, 질감을 살린 패널, 날카로운 실루엣 등 컴플리트 라인을 오마주 하면서도 새로운 소재를 적용해 벨로파시스만의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벨로파시스는 ‘벨로파시스 바이오닉’과 ‘벨로파시스 페이즈드’ 로 출시된다. 벨로파시스 바이오닉은 보다 더 현대적인 미학에 기반한다. 크림색의 베이스에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메탈릭한 느낌을 강조했다. 

벨로파시스 페이즈드는 80-90년대를 풍미했던 베이퍼웨이브(Vaporwave) 장르와 2000년대 초반의 인터넷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절제된 디자인과 그에 대조되는 밝고 화려한 컬러 팔레트가 특징이다.

신제품 ‘벨로파시스 바이오닉’은 지난 4일 출시돼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트모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고, ‘벨로파시스 페이즈드’는 11일부터 푸마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와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푸마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