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더본코리아와 스노우버스 진행…유버스 출시 기념해
상태바
LG U+, 더본코리아와 스노우버스 진행…유버스 출시 기념해
  • 박성재
  • 승인 2023.04.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유버스(UVERSE)' 출시를 기념해, 더본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버스는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이번 이벤트는 숙명여자대학교(이하 숙명여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국내 최초의 대학 전용 메타버스이자 유버스 플랫폼을 고도화한 '스노우버스(Snowverse)'에서 진행된다.

유버스는 아바타가 상호작용하는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을 경험하고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도록 한다. 더본은 대학생들에게 소속 학교 메타버스에서만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위해 '빽다방'과 '한신포차'가 3D 모델링으로 구현됐으며 학생들은 이곳에서 ▲더본코리아 브랜드 체험하기 ▲N행시 신춘문예 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은 가상공간인 스노우버스 정문에서 NPC(컴퓨터가 조종하는 캐릭터) 매니저가 나눠주는 전단지를 통해 이벤트 존으로 이동할 수 있다. 1000명에게 최초 1회 참여에 한해 총 1000만 원 상당의 빽다방 교환권과 더본 통합 상품권 등을 지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루 1시간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스터디윗미(Study with me)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학우들끼리 모여 아바타 또는 캠스터디를 통해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다. 모은 스탬프 수량에 따라 빽다방 쿠폰, 더본 통합 상품권 등을 얻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버스가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인 만큼 기업과 실유저인 대학생 모두가 만족하고 고객 가치를 줄 수 있는 수익 모델을 만들고 새로운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LG유플러스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