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17일 새벽 6시간 서비스 중단 '네트워크 강화 위해'
상태바
카카오페이, 17일 새벽 6시간 서비스 중단 '네트워크 강화 위해'
  • 박홍규
  • 승인 2023.09.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서비스가 17일 오전 1시부터 7시까지 중단된다. 카카오페이는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와 자사 네트워크 방화벽 교체 등을 위해서라고 11일 공지했다. 이에 따라 17일 오전에 6시간 동안 결제 송금 자산관리 대출 등 카카오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이 중단된다.

또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 서비스(페이머니카드·인증번호 방식 모두 포함),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서비스, 카카오페이증권 서비스, 카카오페이손해보험과 KP보험 서비스 이용도 모두 일시 중단된다. 

카카오페이 로고
카카오페이 로고

카카오페이는 "네트워크 운영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고, 서비스 트래픽 과부하 등의 다양한 장애 발생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관문 방화벽을 교체하려는 것"이라며 "이번 방화벽 교체를 통해 네트워크 대역폭이 개선되면 더욱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카카오페이는 재해 대응 기술·체계 개선에도 힘 쓸 계획이다. 카카오톡 인증 이용이 불가능한 비상 상황 시에 대체할 수 있는 전화번호 기반의 본인인증 수단을 추가로 마련하고, 재해 복구 관리 체계 개선을 위한 재해 복구 매뉴얼 개정 작업도 진행 중이다. 더불어 데이터센터(IDC) 불능 시 작동되는 데이터베이스(DB) 자동 전환 시스템의 이중화와 재난복구(Disaster Recovery·DR) 시스템도 구축 중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