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제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 김상록
  • 승인 2023.09.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제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지타워에서 열린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약 130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로봇과 게임’을 주제로 샌드박스게이밍 황은상 부실장, 플래직 진솔 대표가 참여해 각각 '플레이에서 콘텐츠로', '게임 음악을 무대로'를 주제로 강연했다.

황은상 부실장은 "게임은 플레이 콘텐츠를 넘어 시청의 콘텐츠, 즉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으로 확장하고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게임이 어떻게 발전하고 우리와 공생할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1부 강연 이후에는 장애청소년 및 청년으로 구성된 '비바챔버앙상블'의 게임음악 OST 연주회가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모두의마블송(모두의마블)’을 비롯해 ‘Second Run(테일즈위버)’, ‘Little Princess(카카오게임즈)’, ‘별빛 등대의 섬(스마일게이트)’, ‘Summoner’s call(라이엇게임즈)’ 등 5곡이 연주됐다.

2부에서는 진솔 대표가 ‘게임 음악을 무대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게임 음악 오케스트라 콘서트라는 융합예술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게 된 배경과 예술적 의의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솔 대표는 "게임은 문화 예술의 한 분야로 자리잡았으며 그 중 게임 음악은 전 세계 주요 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예술 장르가 됐다"며 "더 많은 게임 음악이 다채로운 무대로 재탄생하기까지 많은 과정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