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초대형 크루즈여행 관광객 1300명,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방문
상태바
中 초대형 크루즈여행 관광객 1300명,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방문
  • 김상록
  • 승인 2023.10.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그룹과 호텔신라가 합작으로 운영하는 면세점인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지난 14일 중국 초대형 크루즈 단체관광객 1300여 명이 방문했다. 사진=HDC 아이파크몰 제공

초대형 크루즈여행 단체관광객이 HDC신라면세점에서 운영 중인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방문했다. 중국 단체관광객 방한이 중단된 이후 6년여 만에 처음이다.

지난 14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방문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 수는 약 1300여 명이다. 관광객들은 중국 천진에서 출발한 초대형 크루즈 코스타 메디테라니호를 타고 13일 제주에 도착한 뒤 이날 서울 관광과 쇼핑을 위해 인천항을 통해 입항했다. 

이번 대규모 방문은 중국 단체관광객 방한이 허용된 이후 지난달 6일 700여 명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 입점에 이어 두 번째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는 대규모 입점 고객들을 환영하기 위해 김대중 HDC신라면세점 대표, 정형권 알리페이 코리아 대표, 배우 정준호, 신현준 등이 환영식을 열어 입점객들에게 꽃다발을 증정하고 사진 촬영도 진행했다. 

환영식 이후에는 김 대표, 정 대표를 비롯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방한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관광상품 고급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단체 관광객 방문이 본격화하면서 이와 맞물려 중국어 가능 판매인력을 확대하고, 한복 응대 서비스를 신설했다"며 "또 대형버스 주차장 등의 인프라를 통해 고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HDC신라면세점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요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와 300위안 이상 결제 시 15위안을 즉시 할인하는 단독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