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창의융합 완독 C단계’ 론칭... 역사∙과학 영역 심화
상태바
교원 빨간펜, ‘창의융합 완독 C단계’ 론칭... 역사∙과학 영역 심화
  • 박성재
  • 승인 2023.11.2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빨간펜은 독서 프로그램 ‘창의융합 완독 C단계’를 론칭하고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창의융합 완독 C단계는 교과 기반 주제별 전집을 읽을 수 있도록 기존보다 대상층을 확장했다. '창의융합 완독' 시리즈는 연령에 맞게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집과 앱을 연계한 독서 프로그램이다.

주 단위 커리큘럼에 맞춰 52주 간 독서하고, 독후 활동을 통해 주제별 핵심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기존 창의융합 완독 A단계와 B단계는 유아 6세부터 초등 3학년 대상이며, C단계는 초등 3학년 이상 학생 대상이다.

창의융합 완독 C단계는 역사와 과학 영역을 심화한 점이 특징이다. 역사 영역은 한국사와 세계사를 시대순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과학 영역은 실험 과정을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 과학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술형 문항을 활동북에 풀며 글 쓰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꾸렸다. 구성은 △앱 △전집 8종(역사 5종∙과학 3종) △활동북 △화상 관리다. 

학습 패드 내 앱에서 독서 전 개념 학습을 한 후 독서한다. 이후 주차 별로 마련된 활동북에 마련된 서술형 문항 풀이 후 주1회 10분씩 화상 수업을 진행한다. 교원 빨간펜은 지난 1일부터 사전 판매를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약 7000건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창의융합 완독 C단계는 내달 18일부터 학습이 가능하다.

사진 교원 빨간펜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