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님&데님의 시너지, 디젤&LEE 캡슐 컬렉션 DIESEL❤VES 공개
상태바
데님&데님의 시너지, 디젤&LEE 캡슐 컬렉션 DIESEL❤VES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3.12.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님 브랜드 디젤이 경쟁 파트너사인 패션브랜드와 협업,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자원을 공유해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한 지속적인 캡슐인 'DIESEL❤VES'를 공개한다.

DIESEL❤VES의 첫 번째 파트너는 1889년에 설립된 미국의 상징적인 데님회사인 Lee®이다. DIESEL❤VES LEE®는 서로 다른 역사와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경쟁사로 두 글로벌 데님 브랜드가 하나의 공통된 목표를 위해 함께 모이는 특별한 협업이다. 

디젤과 Lee®의 파트너십은 우리 모두를 하나로 묶는 데님의 힘을 상징한다. 현대의 일상복으로서 데님은 서로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공통점이다. 

DIESEL❤VES LEE®의 데님은 각 브랜드의 미판매 재고에서 조달한 원단으로 제작된다. 반은 디젤, 반은 LEE®로 이루어진 데님은 앞면이 디젤이고 뒷면이 LEE®이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길이와 밑위 높이의 다름을 수용하기 위해 기획되고 장인의 손길로 제작된DIESEL❤VES LEE의 3000벌의 한정판 데님은 모두 특별함을 갖추고 있다.

DIESEL❤VES LEE 캡슐 컬렉션의 프리뷰는 12월 15일 유럽과 일본 디젤 공식홈페이지에서 독점 공개되고, 전체 컬렉션은 2024년 3월 두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동시 출시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글렌 마틴스가 브랜드 협업의 업계 표준에 대한 도전으로 구상한 DIESEL❤VES는 브랜드 파트너십 추종에 대한 보다 목적 있는 접근 방식을 제안, 과잉 생산이라는 지속적인 문제에 집단적 창의성을 적용한다. 

디젤은 DIESEL❤VES컬렉션 마다 판매되지 않은 재고를 공동 크리에이티브 팀에 전달하고 협업 브랜드를 초대하여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게 한다. 그 결과 두 브랜드의 비율이 50대 50으로 기존 소재로 만들어진 한정 캡슐 컬렉션이 탄생했다.

DIESEL❤VES의 디젤 전체 수익은 브랜드의 모회사 자선단체이자 세계 각지의 여러 프로젝트에서 유엔난민기구(UNHCR)와 협력하고 있는 OTB 재단을 통해 UNHCR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디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