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공항에서 해외로~" 하나투어, 지방 출발 700%-무안 1344% 증가  
상태바
"우리 동네 공항에서 해외로~" 하나투어, 지방 출발 700%-무안 1344% 증가  
  • 박홍규
  • 승인 2024.01.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대구, 양양 등 주요 지방 공항 출발 여행 상품 수가 2023년에 700% 증가세를 보였다고 하나투어가 밝혔다.

지난해 하나투어 지방 공항 출발 상품 수는 2022년보다 무안 1344%, 대구는 1176% 증가했다. 또 부산 493%, 제주 405%, 양양 204% 증가했다. 이는 지방 거주 이용객 수요와 편의를 고려한 지방 공항 노선이 확대돼 지방 공항 출발 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베트남 나트랑 해변. 하나투어
베트남 나트랑 해변. 하나투어

부산, 대구, 무안에서 출발한 하나투어 상품 중 인기 지역은 공통적으로 오사카, 나트랑, 다낭 등이 꼽혔다. 엔저 효과로 인한 일본 수요 증가와 베트남 노선의 공급이 집중된 영향 때문이었다. 

또 올해 1월부터 하나투어가 양양발 나트랑 전세기 상품을 운영함에 따라 예약률이 전년 동월 대비 약 5배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지방 출발 상품 강화를 위해 지방 거점 공항인 부산과 대구의 공급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가계, 연길 같은 중국 인기 지역과 몽골 노선의 증편에 따른 상품 공급도 증대할 계획이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하나투어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지방 공항 이용객 증가와 국제노선 확대를 대비해 분산 수요를 확보하고 지방 시장 우위를 선점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지방 공항발 전세기 상품을 확대하고, 지역 특성에 따른 패키지 상품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베트남 다낭 바나힐 골든브릿지. 하나투어
베트남 다낭 바나힐 골든브릿지. 하나투어

사진 하나투어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