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청년친화 강소기업’ 6년 연속 선정..."개개인 역량강화 지원"
상태바
골든블루, '청년친화 강소기업’ 6년 연속 선정..."개개인 역량강화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4.01.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블루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선정해오고 있는 제도다. 고용유지율이 높고 일생활균형, 임금, 고용안정, 혁신역량 측면에서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의 기업으로 평가받았음을 의미한다.

올해부터는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노동관계법 위반 사항을 결격 요건으로 추가하는 등 심사 기준이 높아졌다. 또한 선정 규모가 1000여 개에서 500여 개 수준으로 축소되고 인증 유효기간이 1년에서 3년으로 확대되는 등 제도가 개편됐다.

골든블루는 청년층이 선호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제도를 갖추고 있다. 현재 ▲카페테리아 복지포인트 제공 ▲리프레쉬 휴가 제도 ▲전국 리조트 및 콘도 이용 ▲자녀 학자금 지원 ▲종합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회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고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