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4.02.0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 최초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지난해 7월 교육부와 체결한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내용 중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협력 계획을 실천한 것으로,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모바일 앱 경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거래내역조회,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금융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을 실제 '하나원큐' 앱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했다. 

또한,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및 전문 문해교육 강사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아울러 앱 이용 시 별도의 접근권한을 요구하지 않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인터넷 서버 연결 없이 단독 앱으로 운영 되어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없다고 강조했다.

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을 보호하고자 이번 하나원큐 길라잡이 앱을 개발했다"며 "앱 출시를 통해 손님들 스스로 디지털 금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