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22년 출산율 2.7%
상태바
고운세상코스메틱,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22년 출산율 2.7%
  • 이수빈
  • 승인 2024.02.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주호 대표이사는 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103개 국가와 공동으로 일터 혁신을 위해 신뢰 경영을 연구 및 전파하는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로, 2002년부터 글로벌 표준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최고의 직장을 선정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구성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복리후생 제도 및 기업 문화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은 구성원들의 설문 결과를 통해 선정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중 워킹맘, 워킹대디 직원 비율이 30% 이상으로 특정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기업에게 부여된다.

이주호 대표이사
이주호 대표이사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기업 비전을 바탕으로 구성원이 업무에 온전히 몰두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일 7.5시간 근무 및 선택적 근로 시간제 △주 2회 재택근무 △임신 전 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보장 등의 제도를 구축하며 매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올해는 모든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의 건강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본인 또는 배우자 난임 치료비 지원 △출산 휴가 직원의 업무 공백을 채워주는 서포터즈 지원금 △자녀 첫걸음 휴가 △배우자 임신 기간 복지제도 등을 추가 신설했다.

그 노력의 결과, 고운세상코스메틱의 합계출산율은 2019년부터 성장세를 이어오며 2022년 2.7명이 되었다. 이는 대한민국 평균 합계출산율인 0.78명보다 약 3.5배 높은 수치로 일과 출산•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가정 친화적인 기업문화와 안정적인 근무 환경이 출산율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해석된다.

가정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2022년 취임 이래 ‘회사가 직원을 보호해야 한다’는 신념 하에 구성원들의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복지 및 인사 제도를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이주호 대표이사의 노력이 주효했다.

이주호 대표는 ‘건강하고 자유로운 1인 기업가들의 공동체’라는 기업 비전 아래 구성원을 최고의 직무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데 집중한다. 개인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의 성장과 역량 강화 관련 교육 및 도서를 무제한으로 지원한다.

이 대표는 이와 같은 성장 지원 제도 및 직원 존중에 기반한 인재 육성으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두 자릿수 성장을 견인, 임직원들이 직접 평가한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2022년 처음 이름을 올린 이래 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됐다.

사진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