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픈이노베이션’ 참여할 대∙중견기업 20개사 모집... 1천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오픈이노베이션’ 참여할 대∙중견기업 20개사 모집... 1천만원 지원
  • 박성재
  • 승인 2024.03.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9일까지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에 참여할 대∙중견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업이 내부의 연구개발(R&D) 활동에만 의존하지 않고, 외부 조직∙관계자와 협업해 다양한 기술원천을 활용해 기술혁신을 이루는 것을 뜻한다.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은 올해 첫 출범하는 사업으로 대∙중견기업과 혁신기술 분야 협업사업 수행이 가능한 도내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진=경기도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경기도

사업대상은 혁신기술 분야 협력사업을 하려는 대∙중견기업 및 스타트업으로, 신청서 검토 후 대∙중견기업 20개사를 선정하고 서류와 발표평가를 통해 도내 7년 이내 스타트업 4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대∙중견기업과의 협업에 필요한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등록비 등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전문가 멘토링, 분야별 컨설팅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중견기업은 오는 29일까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중견기업과 협업할 스타트업은 4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배영상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대∙중견기업과 기술교류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들이 한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