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면세점, '24 iF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본상 수상
상태바
현대百면세점, '24 iF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본상 수상
  • 이수빈
  • 승인 2024.03.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창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올해 수상작인 '플라스틱 비닐 가방 재활용 프로젝트, 비닐!'은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등에서 진행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전시 '지속 가능한 원더랜드' 작품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 쇼핑백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한 면세점의 비닐 쇼핑백 재고를 활용해 소파, 파라솔, 비치볼, 튜브, 바닥재 등 다양한 오브제와 가구로 재탄생시켰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자원 선순환', '친환경'을 모티브로 작품 활동 중인 김하늘 가구디자이너와 함께 폐기를 앞둔 비닐 쇼핑백을 고온 압축 가공해 가죽이나 패브릭과 유사한 소재로 변환시키는 데 성공했다. 제작된 오브제와 가구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비닐 쇼핑백의 붉은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재치있게 활용한 패턴으로 디자인돼 눈길을 끌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권위있는 디자인 상으로, 이 공모전은 매년 제품·패키지·인테리어 등 각 부문별로 작품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와 차별성, 영향력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커뮤니케이션,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 9개 분야에서 72개국 1만 800여 개 출품작이 경쟁했다.
 
사진 현대백화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