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상태바
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최종 선정작 발표
  • 박성재
  • 승인 2024.04.0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마당은 지난달 29일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간 지원 프로그램인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의 최종 선정작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에는 뮤지컬과 연극 등 모두 39개의 창작극이 접수됐으며,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4개 작품(타임트래블 러브송, 호모 세투스, 뤼미에르, 21일)이 선정됐다. 

KT&G 상상마당의 지난해 ‘퍼포먼스 챌린지’에 선정된 작품 ‘역반’의 공연 장면.
KT&G 상상마당의 지난해 ‘퍼포먼스 챌린지’에 선정된 작품 ‘역반’의 공연 장면.

선정된 작품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대관 및 음향, 조명을 비롯한 보유 장비를 모두 무상으로 지원받아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퍼포먼스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창작 작품을 발굴하고 공연에 필요한 공간과 장비들을 지원해왔다. 

지난해 퍼포먼스 챌린지에 선정된 4개 작품은 작년 6월부터 9월까지 성황리에 공연이 진행됐으며, 이 중 ‘If I Were You’는 대학로 극장에 정규 편성돼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KT&G 상상마당은 ‘퍼포먼스 챌린지’를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공연 작품들을 발굴 및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제작자들의 안정적인 활동을 돕고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KT&G 상상마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