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화장품, 면세점 혜택 이용한 ‘알뜰 쇼핑 팁’
상태바
국산화장품, 면세점 혜택 이용한 ‘알뜰 쇼핑 팁’
  • 최경채
  • 승인 2016.09.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점 혜택 이용 시 최대 25% 할인
‘세이브 머니’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떠올라

출국 예정인 내국인이나 해외 관광객이라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면세점. 일반 매장에서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해외여행 시 필수 코스로 뽑힌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은 면세쇼핑을 즐기기 위해 방한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내국인의 경우 국산 화장품 구매 시 10%의 부가가치세만 면세되기 때문에 큰 가격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국인이 국산화장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면세점의 다양한 혜택들을 이용해야 한다. 면세점 혜택을 이용하면 할인 뿐 아니라 증정품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백화점과 면세점, 그리고 해당 제품의 브랜드숍을 직접 방문 취재를 통해 가격을 살펴봤다. 제품은 중국과 한국인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 제품으로 선정했다. 백화점·브랜드숍·면세점 3곳에서 모두 판매되고 있는 ‘바닐라코’, ‘토니모리’, ‘스킨푸드’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선택했다. 온라인으로 유통되는 경우 정품 유무를 확인할 길이 없기에 온라인 판매 제품은 해당 비교에서 제외하고, 명동 시장 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했다.

 

사진= 최경채 기자/ 上 바닐라코 롯데면세점 본점 ‘클린 잇 제로’, 中 바닐라코 명동6호점 ‘클린 잇 제로’, 下 바닐라코 롯데백화점 본점 ‘클린 잇 제로’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제품은 롯데면세점 본점에서 15달러(16,000원/9월 5일 환율기준), 롯데백화점 본점에선 18,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브랜드숍에선 백화점과 동일 가격이었다.

 

사진 = 최경채 기자/ 上 스킨푸드 롯데면세점 본점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中 스킨푸드 유네스코점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下 스킨푸드 롯데백화점 본점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제품은 롯데면세점 본점에서는 24달러(26,600원/ 9월 5일 환율 기준),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과 인근에 위치한 유네스코점에서는 2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 = 최경채 기자/ 上 토니모리 롯데면세점 본점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 中 토니모리 명동 5호점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 下 토니모리 롯데백화점 본점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

 
토니모리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 제품은 롯데면세점 본점에서는 22달러(24,390원/ 9월 5일 환율 기준),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과 인근에 위치한 브랜드숍에서는 27,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실제로 비교해보니 해당 제품들 모두 면세점에서 일반매장보다 2.000원~3,000원 정도 저렴했다. 하지만 내국인 대상으로 진행하는 면세점의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이용하면 일반매장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우선 롯데면세점 회원일 경우 멤버십 등급을 이용하자. 롯데 멤버십을 이용하면 등급별로 5%~20% 할인 가능하다. 또 롯데면세점에서는 오는 10월 13일까지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8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하고 있다. 다른 제품 쇼핑을 즐긴 후 선불카드를 이용해 국내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도 면세점 화장품 구매의 팁이다.

롯데면세점 회원이 아닐 경우 브랜드 별 기획 상품을 확인해보자. 토니모리, 바닐라코, 스킨푸드를 포함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매장에서는 ‘면세점 세트 상품’을 기획해 인기 제품들을 최대 20,000원~30,000원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제품 구매 시 마스크팩, 핸드&네일 밤 등도 증정해 준다.

한편, 신라와 신세계, 두타 등 다른 면세점도 내국인을 위한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11월 14일까지 400달러 이상 구매 시 2만원 증정하며,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2월 31일까지 600달러 이상 구매 시 3만원 증정하다. 두타면세점은 오는 10월 13일까지 300달러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이외에도 700달러 이상 결제 시 두타면세점 본점에서 12월 13일까지 이용 가능한 3만원 쿠폰도 준다.

이밖에도 비자카드나 은련카드로 결제 시 5~15%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은 전 품목에 해당되기 때문에 일반매장보다 최소 15%, 최대 2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