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온실가스 저감’ 앞장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온실가스 저감’ 앞장
  • 서미희
  • 승인 2016.11.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공항 내 민자업체와 온실가스 저감 촉진을 위한 자발적 감축 협약 체결
저탄소 친환경 분야 세계 최고 공항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

사진 : 인천공항공사 제공 / 온실가스 저감 촉진을 위한 자발적 감축 협약 체결식 사진 : 인천공항공사 제공 / 온실가스 저감 촉진을 위한 자발적 감축 협약 체결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1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공항 지역 내 대규모 에너지소비 민자업체와 온실가스 저감 촉진을 위한 자발적 감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 2013년 체결된 1차 협약에 이은 2차 협약으로써, 협약 유지 기간은 체결 당일부터 오는 2019년 11월 20일까지 3년이다.

이번 협약은 공항지역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수립한 인천공항 입주자 온실가스 종합관리 대책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정부 정책에 동참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인천공항공사의 상생 협력으로 풀이된다.

협약에는 공항지역에 입주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국공항, 엘에스지스카이셰프코리아, 칼호텔네트워크 등과 새로이 동참하는 스태츠칩팩코리아, 네스트호텔을 포함해 총 12개 업체가 참여했다.

아울러, 협약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상호 공유하고 공항지역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 등 상생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협약의 실효성 제고도 높일 방안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지역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자발적 감축 노력으로 약 140,000개의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보급률 75%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녹색 주기장 운영, 고효율 기자재 도입을 통한 시설 개선 및 운영 기법 개선, 입주 업체 에너지 종합관리운영 등 에너지경영시스템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이달 11일 영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인 ‘The Green Organization’이 주관하는 ‘Green Apple Awards’의 Energy Management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인천공항공사 김영웅 시설운영실장은 “공사뿐 아니라 공항지역에 입주한 협약기업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저탄소 친환경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발돋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