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Duty] 新뷰티 열풍, 뷰티 크리에이터가 ‘뜬다’
상태바
[in Duty] 新뷰티 열풍, 뷰티 크리에이터가 ‘뜬다’
  • 김윤진
  • 승인 2017.04.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시대 열리면서 뷰티크리에이터 ‘전성시대’
新소비 트렌드, 소비자 “영상 통해 제품 보고 구매”

1인 미디어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의 화장품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화장법을 소개해주는 ‘뷰티크레이터’가 등장하면서 화면을 보고 뷰티크레이터가 추천하는 제품을 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화장품 업계에서도 이러한 현상에 주목해 뷰티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사진=포니이펙트 제품사진>

구독자 수 234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은 운영 중인 ‘포니(PONY)’는 지난 2015년 자신의 메이크업 브랜드 '포니이펙트(PONY EFFECT)'를 정식 론칭했다. 자신의 강점인 색조화장을 내세워 ‘어떤 순간에도 완벽한 메이크오버를 실현하는 브랜드’를 컨셉으로 잡았다. 다양한 제품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주목을 받는 제품은 ‘포니이펙트 컨셉뷰얼 아아즈 쿼드’. 베이스부터 포인트 아이메이크업까지 하나의 아이팔레트를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자가 직접 발색해본 결과 지속력이 오래 가는 것이 큰 장점이었다. 한 번의 발색으로 선명함이 장기간 지속돼 수정화장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 또한 4구로 구성돼 활용성이 높다는 것도 큰 매력이다.

<사진=미미박스>

국내 뷰티커머스 기업 ‘미미박스’도 자체 브랜드인 ‘아임미미(I’M MEME)’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 관광들이 찾는 ‘it’ 아이템은 아임틱톡 틴트립 벨벳. 해당 제품은 ‘아임틱톡 틴트립 글로시’ 제품의 장점을 살려 지난달 30일 매트타입으로 출시됐다. 기자가 직접 해당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버튼을 눌러 사용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었다. 사선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립 라인에 맞춰 립메이크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한다. 단 처음 제품을 사용할 시 버튼을 과다하게 누를 경우 제품이 셀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 두 제품은 롯데면세점 본점, 월드타워점, 신세계면세점, HDC신라면세점, 한화갤러리아면세점, 두타면세점에 입점해있다. 롯데면세점에서는 주말 한정 프로모션으로 '아임틱톡 틴트립 벨벳‘구매시 ’아임 틱톡 틴트립 글로시‘를 증정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포니이펙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스텝 이지 타투스티커를 증정하고 있다.

20170421 자료제작: 한국면세뉴스/ 면세점 구매 편의에 따른 항목으로 각 해당 상품을 평가해본다. 방한 외래관광객과 출국 예정인 내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 ‘이동’이 많은 관광객에게 알맞는 면세점 핫한 상품을 살펴보자. 또한 글로벌 창구인 면세 매장에서 세계인의 손을 기다리는 제품을 소개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