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세계최초 100인승 VR 시뮬레이터 1월말 공개
상태바
롯데월드, 세계최초 100인승 VR 시뮬레이터 1월말 공개
  • 한 윤철
  • 승인 2018.12.3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오픈 30주년 맞아 조형물 설치하고 퍼레이드 리뉴얼


▲ 2019년 오픈 30주년을 맞는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선보인 30주년 기념 대형 조형물. /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 박동기)가 2019년 개장 30주년을 맞이해 초대형 조형물을 선보이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2019년에는 파크를 방문하는 손님에게 매일매일 기적 같은 순간을 선물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다양한 선물 중 30주년 개막을 알리는 첫 주자는 신년 축제다. 30주년 슬로건 ‘Make a Miracle’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30주년 기념 대형 조형물, 메인 퍼레이드 리뉴얼, 리미티드 에디션 등을 준비했다.

높이 7m 대형 조형물은 ‘로티, 로리와 캐릭터 친구들이 함께 축하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서른 번째 생일’ 컨셉트로 제작됐다. 팡파레 위에서 한껏 흥에 겨운 로티가 팔을 벌려 손님을 환영하는 모습이 꽂힌 케이크 형태로 회전목마 바로 옆에 설치된다. 신나는 축하 음악과 함께 로리, 샤론캣, 화이트베어 등 롯데월드 인기 캐릭터들도 케이크를 장식했다. 파스텔톤 색상을 입힌 케이크로 사진을 찍으면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만남의 광장에는 고깔모자를 쓴 귀여운 ‘빅 로티(Big LOTTY)’가 손님들을 반긴다. ‘로티의 미라클 오두막’에서 로티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이 외에 반짝이는 30주년 엠블럼이 설치된 매직캐슬, 로티로리광장의 포토존 등 파크 곳곳이 30주년을 기념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주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 공연도 업그레이드했다. ‘롯데월드 메가 어트랙션과 테마 속 주인공들의 30주년 파티’ 컨셉트로 리뉴얼해 새로운 유닛과 음악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해 준다. 퍼레이드에는 환상적인 비행체험을 할 수 있는 초대형 어트랙션 ‘플라이벤처’를 추가해 규모를 키웠고, 30주년을 맞아 꼬까옷을 차려 입은 로티와 로리가 퍼레이드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어준다. 특히 유명가수가 부른 테마곡을 1월 중순쯤 깜짝 공개할 예정이다. 30주년 엠블럼이 데코된 피자, 달고나, 컵케이크, 햄버거 등 음식과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1년 동안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무엇보다 세계 최초 100인승 VR 시뮬레이터 'XR 어드벤처 : 어크로스 다크(ACROSS DARK)'이 1월 말 공개된다. 광활한 우주 모험을 그리는 블록버스터급 시네마형 VR 어트랙션으로 기존 어드벤처 4층에 위치한 '다이나믹 시어터'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재탄생한다. ‘무한한 에너지가 잠재돼 있는 ‘큐브’와 함께 20년 전 우주에서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나서는 딸 ‘미아’의 어드벤처를 담고 있다. 입장부터 어트랙션 탑승까지 쉴 틈 없이 빠져들게 하는 매력적인 요소가 가득이다.

특히 다양한 손님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VR과 3D 중 선택해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는 세계 어느 테마파크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형태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처음으로 시도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설명이다. 또한 엔딩을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완벽하게 ‘어크로스 다크’를 체험하려면 각기 다른 조합으로 네 번을 체험해야 해 네 가지 색다른 재미와 몰입감을 제공한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지난 30년 동안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변함없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코자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했다”며 “변화는 언제나 두렵지만 변화할 때 비로소 혁신이 이뤄진다는 생각으로 늘 새로움을 추구하고 트렌드를 쫓아 AVR 등 미래기술에 역량을 집중하고, 어디서도 경험해 보지 못한 최첨단 테마파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