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홍, '100% 국내제조 마스크 헤파필터' 인기...공적마스크 대용
상태바
닥터홍, '100% 국내제조 마스크 헤파필터' 인기...공적마스크 대용
  • 허남수
  • 승인 2020.04.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시중에서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워졌다. 면마스크만으로는 미세먼지 차단이나 바이러스 예방이 어려워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필터교체형 마스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건강 전문브랜드 '닥터홍'에서 이런 고민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마스크용 헤파필터를 출시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닥터홍의 마스크 헤파·세미헤파필터는 면마스크와 패션마스크·위생마스크등 마스크 종류에 상관없이 한 개의 마스크만 있으면 안쪽에 부착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후에는 폐기하면 된다. 또 가격도 KF80마스크·KF94마스크의 1/3가격이기 때문에 마스크 가격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위생과 효과에 대한 성적도 한국생산기술연구소에서 검사 받은 결과 H11은 97.19·H13은 99.972에 대한 차단율에 대한 결과가 나왔다. 추가로 KOTITI시험연구원에서 보건용마스크 기준 규격에 대한 가이드로 차단효과 실험에서 H13의 헤파필터는 미세먼지 차단율을 95%·H11의 헤파필터는 미세먼지 차단율 80%를 입증 받으며, 24종의 섬유유해물질검사에서도 유해물질 무검출의 결과를 받았다.

닥터홍 관계자는 "매일 사용해야하는 마스크필터이기 때문에 청결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혹시 모르는 소비자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많은 국가기관 시험의뢰소에서 시험 결과를 해보고 나서 출시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된다. 구매 하기 전 시험결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 후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닥터홍 브랜드 본사인 주식회사 세노컴퍼니는 "제품 출시전 헤파필터 원단 575만원 상당을 성남시에 기부했으며 작년부터 저소득 장애인이나 근로복지관·사회복지관등 소외계층 분들에게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착한기업이다"고 말했다.

사진 = 닥터홍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