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위한 건강한 습관, 이닥 음파전동칫솔 소비자 눈길 사로잡아
상태바
치아를 위한 건강한 습관, 이닥 음파전동칫솔 소비자 눈길 사로잡아
  • 허남수
  • 승인 2020.06.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일상 속 치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양치습관으로 충치를 비롯한 치주염, 잇몸염증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 일반적인 양치질로 음식물과 치태를 완벽히 제거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이렇게 되면 저절로 치아의 치석이 쌓이기 쉬운 형태가 되며, 입 속 세균을 제거하지 못해 여러가지 구강염증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그러나 치아관리는 생각보다 그리 단순한 문제는 아니다. 양치질을 자주해도 충치가 생기고 잇몸에 피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개개인의 구강 상태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열심히 닦는 것보다 올바르게 닦는 것이 양치질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치아 안쪽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공간이므로 집중적으로 구석 구석 닦아주어야 한다.

튼튼할 줄 알았던 내 치아에 방심했다가 수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치과 치료를 받은 경험이 다들 한번씩은 있을 것이다.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일이지만 올바른 양치 습관이 뒷받침 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일기도 하다. 그러나 열심히 칫솔질을 해도 치석과 이물질이 남아있어 개운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음파 전동 칫솔을 추천한다. 

음파전동칫솔은 미세한 음파 진동을 발생시키는 전동 칫솔이다. 강력한 음파 진동으로 일반 양치질로는 제거하기 힘든 이물질을 제거해 준다. 미세한 공기방울이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정해 주어 입속 구석구석 깨끗이 관리가 가능하다.

음파전동칫솔은 충치예방은 물론 치아 안쪽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주며 잇몸까지 시원하게 마사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여러가지 작동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개인의 양치습관 및 구강상태에 알맞은 양치질이 가능하다. 

또한 치석, 플러그 제거에 탁월해 치과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치아관리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칫솔은 매일 내 입속으로 들어가는 제품인 만큼 무엇보다 위생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요즘같은 외부 바이러스가 유행인 때에는 더더욱 개인위생에 철저히 신경 써야한다. 용기에 따뜻한 물을 담아 가글용액을 2-3방울 떨어뜨린 후 칫솔을 10분정도 담궈 놓으면 칫솔을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