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렌에이 스터디카페, "효율적 집중이 가능한 인테리어로 구성"
상태바
플렌에이 스터디카페, "효율적 집중이 가능한 인테리어로 구성"
  • 허남수
  • 승인 2020.11.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의 시간을 투자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하는 집중력 향상을 위해 많은 수험생들이 조용하고 쾌적한 수험 환경을 찾는다. 단시간을 투자하더라도 높은 수준의 학습효과를 내기 위해 가장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집중력을 높이는 조명을 선택하고 사람이 가장 쾌적하다 느끼는 온도를 구성하고 불필요한 물건들을 치워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것, 공부공간과 휴게 공간을 분리해 각 공간별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이라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러한 환경을 개인이 갖추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고 특히나 가족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을 수험생활에 맞춰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 스터디 카페다. 

플렌에이 스터디카페는 2001년부터 스터디카페 프렌차이즈를 제공해온 19년 경력의 기업 아지오디자인의 브랜드다. 많은 요소들을 고려한 교육공간 인테리어로 관심받고 있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조명, 온도는 물론 휴게공간과 교육공간을 분리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개인이 최대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기 위한 공간 연구소를 설립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IOT 첨단시설을 도입해 발열체크, 온, 습도 조절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스터디카페 관리 측면에서도 한 발 앞서 나간다는 설명이다.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학습 효율을 위한 공간의 구성은 물론 인테리어와 공기질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며 "가장 집중력 높은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플렌에이 스터디카페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