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2020 한우요리 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한우자조금, ‘2020 한우요리 경연대회’ 성료
  • 민병권
  • 승인 2020.11.2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한우자조금이 주최하고, 한국조리기능장협회가 주관한 ‘2020 한우요리 경연대회’가 지난 21일 경기도 안산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문화관에서 행사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대회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우소비확대 및 우수한 인재 발굴, 한우 요리 분야 발전을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11월 7일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 비대면 예선전을 마치고 본선에 진출한 총 16명의 참가자들이 ‘한우 우둔살’을 주제로한 창작 요리들을 선보였다. 

이날 본선은 ‘맛’과 ‘향’이라는 요리의 중요 심사 포인트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위생, 전문성, 모양, 창의성, 상품성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통해 대상1명, 최우수상2명을 포함한 총 16명에게 16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국관광대학교 황인애 학생은 ‘우둔찜 타르트’를 선보이며, 익숙한 한우 갈비찜을 우둔살로 대체해 타르트와의 조화를 보여줬다. 수상자는 “한우 우둔살의 짠맛과 타르트의 달콤함이 으깬 감자의 부드러움과 조화를 이뤄 새로운 맛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예상치 못한 대상 수상으로 너무 기쁘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한우 요리를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우둔찜 타르트’로 대상을 수상한 한국관광대학교 황인애 학생(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한 ‘도라지정과를 품은 우둔롤&냉채’의 천안병천고등학교 신소희 학생(왼쪽)과 ‘오레키에테 한우 우둔 라구파스타’의 신안산대학교 황주연 학생이 해당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을 보며, 우리 한우 산업의 미래가 더욱 밝을 것이라 확신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성장해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한우 산업을 이끌어 주길 바라고, 또한 한우자조금도 함께 우리 한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우자조금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