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PTV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 증가…‘설치 당일 현금지원’ 인기
상태바
인터넷‧IPTV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 증가…‘설치 당일 현금지원’ 인기
  • 민강인
  • 승인 202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 중이다. ‘집콕’ 문화 등으로 외출을 최소화하고 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등 실내 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인터넷이나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이용량도 크게 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은 약정기간 만료 시 재약정보다 신규가입이 유리한 조건이라고 알려진다. 통신사 변경으로 현금사은품 등의 혜택을 더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가입은 통상 3가지 경로가 있다. 오프라인 대리점과 SK, KT, LG,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 그리고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이다. 최근 비대면 경로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량이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늘었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로 ‘사은품’을 가장 많이 꼽고 있다. 통신사보다 평균 10만원 이상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연관검색어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이 노출되는 것으로 보아 소비자의 관심이 사은품임을 알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그 뒤를 이었다.

지난 2019년 6월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 기준으로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2만원까지 가능하다.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현금사은품 조건이 같아져 요즘에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을 실시하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 건은 익일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에는 1300건 이상의 설치 후기가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펭귄통신은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로 기존 LG 유선상품 가입자가 재가입하면 신규가입과 동일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설치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