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사정사 매칭 앱 '손찾사', 2~3주 경상사고 비대면 보상솔루션 추가
상태바
손해사정사 매칭 앱 '손찾사', 2~3주 경상사고 비대면 보상솔루션 추가
  • 허남수
  • 승인 2021.02.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사정사 매칭 애플리케이션 손찾사가 2~3주 경상사고 비대면 보상솔루션을 추가했다.

손찾사는 위치기반 서비스로 가까운 손해사정사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내 보험을 쉽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손해사정사 상담 및 의뢰, 공개된 실제 상담사례를 통해 나와 비슷한 보험금 상담 참조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프로필, 별점, 리뷰 등 다양한 필터 기능을 통해 자신과 가까운 최적의 손해사정사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 보험조회 기능을 통해 흩어져 있는 보험가입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상담 시에는 조회된 보험내역을 손해사정사에게 전달해 보험사마다 보험증권을 발급받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손해사정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교통사고, 산재, 근재, 상해 등을 포함해 일상 생활에서에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미끄러짐, 추락, 부딪힘, 퀵보드·자전거·오토바이 등 모든 사고에 대한 무료 보험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손찾사는 여기에 더해 교통사고의 90%이상을 차지하는 2~3주 경상사건(교통사고, 일상 생활사고)에 대한 손해사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손해사정사가 실익이 없어 수임하지 않았던 소액사건도 일반인이 의뢰할 수 있도록 했다.

손찾사 관계자는 "2~3주 경상사고 손해사정 뿐만 아니라 '실손보험 손해사정사 소비자 무료 선임제도' 서비스도 추가돼 소비자가 보다 쉽게 정당한 보험권리를 행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서 보험보상으로 고민하는 고객에게 오프라인 손해사정의 대안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손찾사 개발사인 주식회사 찾는사람들은 스마트 법률 앱인 변찾사(변호사를 찾는사람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소비자 중심의 스마트 손해사정사 매칭서비스를 출시·운영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