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영예 [kdf iloom]
상태바
일룸,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영예 [kdf iloom]
  • 이수빈
  • 승인 2022.12.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의 저력, 글로벌 시장에서도 드러나
일룸,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해 우수한 제품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 가능성 보여, 중국, 대만에 이어 아시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점진적 확대 예정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지난 5일 개최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일룸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일룸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천만불 수출의 탑’은 2021년도 7월부터 2022년도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일룸의 이번 수상은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가구를 내세워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이룬 성과다. 

일룸은 2017년 해외진출 이래로 2021년 기준 수출 실적이 100억원을 돌파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대비 2021년 수출 실적이 약 65%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은 약 80% 대만은 약 55%의 성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전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대만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몰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견고하게 성장 중이다. 이 외에도 일룸은 홍콩, 북미, 싱가포르, 필리핀 등 여러 국가에 진출해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일룸 관계자는 “일룸의 ‘천만불 수출의 탑’ 달성은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에 대한 성과”라며 “이번 수상을 도약의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아시아 지역 확장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 일룸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