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아프리카 어린이들에 ‘교육의 꿈’ 선물
상태바
SK에코플랜트, 아프리카 어린이들에 ‘교육의 꿈’ 선물
  • 박주범
  • 승인 2022.12.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구성원 탄소감축 프로그램으로 적립한 기부금을 통해 총 솔라카우(Solar-Cow) 4대와 솔라밀크(Solar-Milk) 1000개를 아프리카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학생들이 충전된 솔라밀크를 들고 웃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전력문제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탄소감축 프로그램에서 적립한 기부금을 솔라카우(Solar-Cow)로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솔라카우는 요크에서 개발한 젖소 모양의 태양광 충전 스테이션이다. 한 대의 솔라카우가 휴대용 보조 배터리 솔라밀크(Solar-Milk) 250개를 충전할 수 있다. 

전력난이 심한 아프리카 외곽지역은 한 달 소득의 20%정도를 전력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들 상당수가 휴대폰 충전이나 등유 구입을 위해 학교 대신 일터로 나가거나 멀리 시내까지 걸어가야한다. 

학교에 솔라카우가 설치되면 수업을 다 마친 후 휴대폰 등 일상 전력 보급에 사용할 수 있는 솔라밀크를 집으로 가져올 수 있어 가정에서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게 된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총 솔라카우 4대를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3대는 탄자니아 음페네시니, 나시부가니, 슝구브웨니 학교 학생들에게 보급했다. 에티오피아 남부국가인 아르베고나(Arbegona) 시다마(Sidama)주에서는 설치가 진행 중이다.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추진 담당임원은 “앞으로도 탄소감축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SK에코플랜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