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프레시, ‘오트 밀크 비건 치즈’ 뉴욕 타임스퀘어에 공개
상태바
아머드 프레시, ‘오트 밀크 비건 치즈’ 뉴욕 타임스퀘어에 공개
  • 이수빈
  • 승인 2023.08.0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머드 프레시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오트 밀크 기반의 비건 치즈 ‘아메리칸 슬라이스’ 광고를 공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00% 국내 생산을 통해 비건 치즈를 수출하고 있는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해 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아몬드 밀크 기반의 ‘큐브형 비건 치즈’를 선보이며 K-비건 치즈의 첫 등장을 알렸다. 

이번 신규 광고는 신제품 오트 밀크 베이스 ‘아메리칸 슬라이스’를 알리는 캠페인으로 아머드 프레시가 가진 비건 치즈 제조 독자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알림과 동시에 글로벌 대체 유제품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의 일환이다. 

타임스퀘어 대형 빌보드 전광판을 가득 메운 이번 광고 이미지는 햄버거 사이에 흘러내리는 비건 치즈를 입체감 있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이는 ‘아메리칸 슬라이스’의 강점 중 하나이자 아머드 프레시의 자체 기술력으로 구현해낸 ‘멜팅성’을 표현한 것으로 동물성 치즈와 흡사한 식감과 풍미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해 10월 국내 벤처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빌보드 광고판에 2년 간 해당 구좌를 독점으로 사용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글로벌 브랜드와의 공동 브랜드 론칭도 앞두고 있는 만큼 원료 개발 및 라인업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중 유럽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아머드 프레시는 지난 ‘CES 2022’의 푸드 테크 섹션에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를 선보이며 해외 무대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글로벌 유통 체인인 ‘크로거(Kroger)’ 170여 개 매장 입점을 비롯해 미국의 인기 비건 버거 레스토랑 체인인 ‘슬러티 비건(Slutty Vegan)’에도 납품하고 있다.

사진 아머드 프레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