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모두의 발 위한 맞춤 운동화 서비스 ‘원스펙’ 론칭
상태바
프로-스펙스, 모두의 발 위한 맞춤 운동화 서비스 ‘원스펙’ 론칭
  • 이수빈
  • 승인 2023.09.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펙스가 모두의 발을 위한 맞춤 운동화 서비스 ‘원스펙(ONE SPEC)’을 론칭한다. 

발 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은 사람, 변형이나 길이의 차이로 기성 제품을 신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프로-스펙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발을 측정하면 본인의 발 사이즈와 형태를 알려주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기성 제품을 추천해주거나 필요한 경우 맞춤 운동화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맞춤 운동화 주문은 측정된 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돼 운동화 핏(기본 핏, 여유 있는 핏), 쿠셔닝 정도(기본, 푹신, 덜 푹신)와 이니셜 문구 각인을 선택할 수 있다. 세심한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원스펙 서비스 맞춤 운동화는 사이즈 측정부터 최종 제품을 받아 보기까지 약 4주가 소요된다.

원스펙 서비스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운동화는 프로-스펙스의 '23 FW 신제품 ‘에너젯 4’이다. 추후 프로-스펙스는 제작 가능한 운동화 모델을 다양화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원스펙은 '20년부터 2년간 프로-스펙스가 진행했던 ‘잘 됐으면 좋겠어, 당신의 발걸음’ 캠페인에서 영감을 얻었다. 약 2천여 명의 사연을 받아 120족의 맞춤화를 제작했던 프로-스펙스는 소비자들의 경험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본격 개발하기 시작했다. 

R&D센터를 주축으로 전국 주요 매장에서 발 측정 서비스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데이터 축적 및 관리 모듈 구축, 시험 제작 등을 거치며 상용화를 위한 발판을 쌓아 왔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프로-스펙스는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팝한남에서 발을 주제로 한 ‘출발 : 원스펙 포워드(ONE SPEC FORWARD)’ 팝업 전시도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원스펙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맞춤 운동화가 제작되는 과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사진 프로스펙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